Textos

말도 안 되는 소리!

종교계에는 많은 환상이 있는데, 모두 지도자들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그들의 실질적인 목적은 궤변과 사악한 믿음으로 추종자들을 가두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떠오르는 몇 가지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오늘날 사용되는 몇 가지 유대인의 관습과 전통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퀴파, 탈릿, 페이오트 등의 사용. 그 사용에 대한 성경적 언급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유행이 되었고 유대교 추종자들에 의해 그 사용이 표준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저는 그 의미를 설명하지 않겠으며, 모르는 분들은 정의를 내릴 수 있는 출처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기도와 촛불을 켜고, 손을 씻을 때 세 번씩 물을 묻혀서 체계적으로 씻는 습관, 그리고 저는 모르지만 유대인들은 알고 있는 다른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복음주의자들도 이러한 관습 중 일부를 채택하여 그들의 기념일에 도입했습니다. 유대-기독교 종교는 사이비 기독교와 유대교 관습을 혼합하여 채택했습니다. 메시아닉 유대교는 여성들이 성전과 교회에서 의식에 참여할 때 베일을 착용하는 종교입니다.

덧붙여서, 베일과 관련해서는 바울이 고린도 신자들에게 보낸 서신에서 말한 내용을 잘못 해석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바울은 여자가 머리를 가리고 기도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11:13.

저는 베일을 쓰는 관습을 선택하는 사람들의 오해를 보여주기 위해 사도 바울이 언급한 주제에 대한 전문을 게재하려고 합니다.

고린도전서 11:10 그러므로 여자는 천사들을 위해 머리에 능력의 표징을 가져야 합니다. 11 그러나 주님 안에서는 남자 없이 여자도 없고 여자 없이 남자도 없습니다. 12 여자가 남자에게서 나온 것처럼 남자도 여자에게서 나오지만, 모든 것은 하나님에게서 나옵니다. 13 너희는 서로 판단하여라 여자가 몸을 가리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옳은가? 14 아니면 자연이 남자가 머리를 길게 기르는 것이 불명예스럽다고 가르치지 않느냐? 15 그러나 여자가 머리를 길게 기르는 것은 그녀에게 영광스러운 일인데, 이는 머리카락을 베일 대신 주셨기 때문입니다. 16 그러나 누구든지 다투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그런 관습이 없으며 하나님의 교회도 그러하지 않습니다.

자연인에게는 솔로몬이 잠언 2:1-4에서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을 성취하지 못했기 때문에 베일을 썼지만, 본문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바울은 천으로 된 베일을 쓰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여자의 머리카락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 여성은 머리를 자르거나 밀면 대머리가 되는 것과 같기 때문에 머리를 자르지 말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 증거는 15절에 나오는데, 하나님께서 휘장 대신 머리카락을 주셨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한 번은 하나님께서 이 땅에서는 머리카락이라고 부르지만 하늘에서는 베일이라고 부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베일이라는 단어를 머리카락으로 바꾸면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인들에게 보낸 서신(교리 서신)에 나오는 이 성경 본문에서 성령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머리카락에 대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면서, 주님께서 예언적인 방법으로 꽃병을 사용하셨을 때 한 젊은 여인에게 왜 베일을 잘랐는지 물으셨습니다. 그리고 주님은 그녀가 그렇게 했기 때문에 그날 그녀가 바깥 어둠 속으로 던져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십계명이나 십계명처럼 하나님이 가장 중요하게 요구하시는 것을 사람들은 상대화하거나 거부하고 실천과 이행을 소홀히 해왔다는 점입니다. 부차적이지도 않은 것들이 마치 신이 부과한 의무인 것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주님께서 당시의 종교인들이 "모기를 삼키고 낙타를 삼켰다"고 하신 말씀은 헛되지 않습니다. 마 23;24.

우리가 하나님의 율법을 성취해야 할 필요성을 표현할 때, 이것에 귀찮아하고 그것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어진 613 개의 율법을 지켜야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성령께서 엡 2:15과 골 2:14에서 사도 바울을 통해 말씀하신 것을 무시합니다. 그는 책에 기록된 "의식의 계명"에 대해 말하면서 모세가 책에 기록한 의식을 언급합니다. 이 율법은 천사의 중개로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어졌으며(행 7:53),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 백성을 위한 현세적인 법이었기 때문에, 그리고 그들이 자신들의 영토에 있고 신정 통치를 하고 있을 때 한동안 유효하다가 예수님에 의해 폐지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당시 종교 지도자들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그들은 사람들의 어깨에 무거운 짐을 지우고 손으로 들지 않으려 했다.  마 23:4.

Guarulhos-SP, 04/02/2023

올리 프레스테스

선교사

oliprest
oliprest
Enviado por oliprest em 27/01/2024


Comentários


Imagem de cabeçalho: raneko/f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