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os

합리적인 제안인가요?
한 부유한 청년이 예수님께 영생을 유업으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을 때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계명을 지키십시오. 계명이 구원과 무관하다면 예수님은 계명을 언급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청년은 좀 더 직접적으로 물었습니다: 어떤 계명입니까? 예수님은 이웃에 관한 계명을 언급하셨고, 청년은 자신이 어렸을 때부터 지켜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웃에 관한 계명을 지키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에게 “아직도 부족한 것이 있으니, 가진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고 주님을 따르라, 그러면 하늘에서 보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많은 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사는 것이 영생을 보장한다고 생각하는 조건이라면 예수님은 그에게 “나를 유일하고 충분한 구세주로 받아들이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고 말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현재 우리의 목표가 아니며 이미 다른 본문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오히려 “가서, 가진 것을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고, 와서 나를 따르라”는 것입니다.

자신을 기독교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에는 신자는 부자이거나 부자가 되어야 한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축복의 충만함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머니에게 집을 마련해 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착한 아들이 좋은 아들이거나 나쁜 아들이 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까? 글쎄요, 제가 성경을 통해 알 수 있는 한 예수님은 자신의 집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어머니에게 저택을 물려줄 만큼 힘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머니를 위해 집을 남기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선하셨나요? 그는 “땅에 보물을 쌓아 두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은 바울을 통해 “부자가 되고자 하는 자들은 시험과 많은 어리석은 함정에 빠진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세상에서 보물을 쌓아 두는 사람은 주님의 명령에 정면으로 위배되기 때문에 천국에서 보물을 가질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신을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생각하는 수많은 사람들과 대기업의 사장보다 더 높은 연봉을 받는 지도자들, 그리고 대통령의 연봉이 5만 헤알도 안 되는 브라질 같은 나라에서 지도력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도자는 집도 소유하지 않았고 성전도 짓지 않았습니다. 이는 오늘날 종교 지도자들의 행동을 이끄는 원칙과 완전히 상반되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Itajaí-Sc, 04/05/2024

올리 프레스테스
선교사

oliprest
oliprest
Enviado por oliprest em 01/06/2024


Comentários


Imagem de cabeçalho: raneko/flickr